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단지는 매봉 4총사중 마지막 개포우성 5차입니다.
앞서 개포우성4차를 소개드렸는데요. 평수도 더 작도 세대수도 더 작은 것이 개포우성4차와의 차이점입니다.
❗️개요
1986년 준공으로 180세대 4개동의 아파트입니다. 평수는 27평과 29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주차대수는 144대로 세대당 0.8대입니다. 용적률은 179%, 건폐율은 28%입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지난 1월 29평기준 22.9억에 거래되었습니다.
❗️장점
-일반 재건축과 다르게 소규모재건축으로 진행되는곳입니다. 도정법을 적용받지 않기 때문에 안전진단, 정비구역 지정 등 절차가 생략됩니다. 총 기간은 2~3년정도 단축됩니다. 재건축 후에는 전용59와 전용84로 구성하려 하는데 권리가액에 따른 추첨제시에 70제곱을 가지신 분이 59제곱을 받을 수도 있기에 반발이 있엇습니다. 올해 재건축 조합설립인가를 계획하고 있고 2030년 준공을 목표로 합니다.
-독골공원이 바로 붙어 있어 영구 공원 조망입니다.
-대로변의 안쪽에 위치해서 남부순환로와 언주로 양대로변을 끼고 있는 개포한신보다 조용합니다.
-매봉역 가깝고 상권, 학군 모두 좋습니다. 학원가도 가까운 편입니다.
❗️단점
-단점은 옆의 한신이나 개포우성4차에 비해 세대수나 연면적 등에서 밀리다보니 항상 시세가 가장 뒤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고질적인 주차문제가 있습니다.밖에 불법으로 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역시나 세대수가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총평
주변단지들 대비해서 가성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27평을 20억이 안되는 가격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향후 6-7년 내에 재건축이 진행된다고 생각한다면 괜찮은 가격일 수 있습니다. 주변 인프라가 너무 좋고 입지가 좋은데 사실 주변 아파트 대비해서 비교될 수는 있지만 객관적으로 좋은 여건의 재건축 단지라고 생각합니다. 재건축은 아무래도 속도이기 때문에 속도만 빠르게 진행된다면 남부럽지 않을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