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은 남부터미널 부근 서초동 마지막 아파트입니다. 초원현대아파트인데요. 정말 현대에서 많이 지은 느낌이네요.
❗️개요
1998년 준공으로 48세대 1개동의 소규모 아파트입니다.
면적은 26평과 37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차대수는 58대로 세대당 1.2대입니다.
용적률은 220%이고 건폐율은 22%입니다.
최근 실거래는 19년이었네요
거래호가는 26평 기준 13.4억에 올라와있네요.
나름 합리적이게 보이네요.
❗️장점
-앞서 언급드린 아파트들처럼 입지 자체가 깡패입니다. 교통이 좋고 GBD로 출근하시는 분들에겐 최상입니다.
-역시나 예술의 전당과 우면산을 끼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주변 차는 많이 막히겠지만요.
-주차가 지정주차제입니다. 걱정할 일이 없겠네요. 근래에 지정주차제인 아파트는 처음 보는것 같네요.
-아파트 주민분들끼리 다 아는 사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세대수가 적다보니 그럴 수 있겠네요. 모른척 살 수도 있겠지만 거래도 많지 않은 걸 보니 서로 다 알법도 하네요. 그러다보니 외부인 출입시 티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무도 안마주쳐서 따가운 시선을 받진 않았네요.
-남향이라 일조권이 좋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가깝습니다.
-서일초 학군으로 5분거리정도에 있습니다.
❗️단점
-보안이 철저하진 않습니다. 주변 아파트 중 출입자체가 불가한 곳들이 있던 반면 여기는 그렇진 않았네요.
-커뮤니티시설 등 대단지의 장점을 누리지 못합니다.
-주변에 어린이집이 없는 것도 단점입니다.
❗️총평
이 동네 자체가 소규모 아파트들이 많고 인터넷에 정보가 많이 없다보니 집을 알아보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어려울듯 합니다. 제가 적은 정보들이 집을 비교하고 구매하시는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것이 다를텐데 초등학교를 선호할 수 있고 역과의 거리를 선호할 수도 있겠죠
각자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원현대는 소규모이지만 서일초학군에 주변 더샵서초나 서초자이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매수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