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도곡1동의 아파트 이어가겠습니다. 작은 평수도 함께 있는 아파트인 도곡경남 아파트인데요.
입지가 좋은 것에 비해 매매가나 전세가가 높지 않은 이유는 아무래도 세대수가 적은 이유가 크지 않나 싶네요. 세대수가 적다보니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서 소개한번 드리겠습니다.
❗️개요
2005년 준공으로 348세대, 6개동의 아파트입니다.
주차대수는 389대로 세대당 1.11대이고요
용적률은 356%, 건폐율은 21%입니다.
평형은 23평과 24평, 32평, 35평, 44평으로 다양합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44평이 23년 6월에 20억에 거래되었네요. 24평은 23년 10월에 15.3억에 거래되었네요. 현재 23평은 15.4억 수준에 호가가 형성돠어 있고 32평은 18.5억 수준에 호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장점
-주변이 조용하고 쾌적한 편입니다.
-도곡정보도서관이 가깝고 학군이 좋습니다.
-매봉산과 양재천을 통한 자연 힐링이 가능합니다.
-강남접근성이 좋아 강남출퇴근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도곡공원 산책이 좋습니다
-세브란스 병원이 가깝고 강남 베드로 병원도 인근입니다.
-단지가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버스 교통이 훌륭합니다.
-서초IC가 가까워서 고속도로 접근성도 좋습니다.
❗️단점
-초등학교까지 거리가 애매하고 원래는 도곡중 배정이었으나 은성중배정으로 바뀌면서 도곡 삼익이나 아이파크쪽만 도곡중에 갈 수 있게 되었는데 그점이 아쉽습니다.
-큰 대형마트가 애매합니다. 가장 가까운게 역삼 이마트인데 그마저도 큰편은 아닙니다.
-주차가 아쉽습니다. 일부동만 지하와 연결되고 주차공간이 좁아 큰차량은 어렵습니다.
-단지로 가는 입구에 약간의 경사가 있습니다.
❗️총평
-특징적인게 엄청 커다란 느티나무가 있었는데 영물로서 대우를 받는 나무인것 같았습니다. 전세가 특히나 가성비가 좋은듯 합니다. 신혼부부에게 좋은 아파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강남권 출퇴근 하시는분들에게 좋을것 같고요. 투자로는 주변 오르는만큼 오르겠지만 큰 호재가 있거나 오를만한 요소가 보이진 않습니다. 양재역 지티엑스가 기대되지만 역과의 거리가 엄청 가까운 편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