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이번 리뷰할 단지는 연립빌라를 재건축한 대치 삼성 래미안 3차입니다.
세대수가 워낙 작고 단지가 작아서 빌라(?)같기도 한 단지입니다.
대치동은 처음 느낌이 큰 단지들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사이사이 작은 단지들이 존재했네요.
제가 몰랐을뿐...
주변에 전에 소개드린 대치삼성래미안 1차가 있고 2차도 있고 오늘 소개드리는 3차가 있는데요.
1차가 세대수가 많고 아파트다운 아파트라면 2차와 3차는 세대수가 적고 나홀로 아파트느낌입니다.
❗️개요
2000년 준공으로 35세대 2개동의 작은 아파트입니다. 최고층은 8층으로 낮은 편이고요.
용적률은 222%, 건폐율은 43%입니다.
총 주차대수는 72대이고 세대당 2.05대입니다.
평형은 생각보다 다양한데 30평과 45평, 51평, 54평, 58평, 72평이 있습니다.
거의 중대형 평수 위주네요.
최근 실거래가는 23년 12월 30평이 16억에 거래되었습니다. 사실 거래량이 많지 않은데 1년에 1건도 발생하지 않는 정도입니다. 세대수가 적으니 어쩔 수 없죠. 그래서 가격대를 가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매물은 51평에 30억인데 30억에는 수많은 선택지들이 있긴 하죠
이 가격이 싼건지 비싼건지도 사실 알기가 어렵습니다. 거래가 많이 없다보니..
전세는 54평이 15억에 나와있네요.
❗️장점
-학원가가 많이 가깝습니다. 첨부드린 사진을 보시면 수많은 학원들이 주변에 있습니다. 이렇게 학원이 밀집된 주거지역도 잘 없을듯 하네요. 역시 대치동입니다.
-대치역과 한티역 모두 도보 10분이내로 접근 가능합니다.
-주변에 마트나 식당가도 많고 상권이 꽤 있는데 유해시설은 없습니다.
-분리수거가 매일 가능합니다.
-내부는 구조가 잘 빠져서 평형 대비 넓직합니다.
-양재천 산책이 가능하고 강남세브란스도 가까운 편입니다. 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이 있고요.
❗️단점
-주차장이 협소합니다.
-앞의 높은 건물들로 인해 일조권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세대수가 적다보니 관리비가 매우 비싸고 거래도 많이 없습니다. 관리비는 기본 5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더 비싸고요.
-주변 학원들로 인해 차가 많이 몰립니다.
❗️총평
-매수는 모르겠고 전월세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다자녀 가구에 특히 좋을듯 합니다. 학원들이 워낙 가까워서 장단점이 있죠. 라이딩하는 차들로 복잡하긴 하지만 실제 학원을 다니기엔 좋습니다. 전에 아파트를 관리하던 업체가 불투명한 회계와 관리수준도 좋지 않았는데 아파트주민분들이 단합하여 업체를 바꾸고는 계속해서 몇년째 관리가 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지지분이 높다곤 하지만 재건축에 대해선 아직 이야기가 나오는건 없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