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아파트는 장단점이 너무나도 명확한 곳입니다. 뷰는 엄청나지만 한동짜리라 아쉬움도 많이 남는 곳입니다. 전월세로 한번 살아봐도 괜찮겠다. 이런곳이 있었다니 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인데요.
당산동의 드림리버빌입니다.
❗️개요
2002년 준공으로 20년이 넘은 곳이네요. 69세대 1개동으로 나홀로아파트입니다.
최고층은 19층이고요. 총주차대수는 85대로 세대당 1.23대입니다.
용적률은 298%, 건폐율은 19%입니다.
세대수는 적지만 평형대는 3종류나 있습니다. 28평과 31평, 42평이 있습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28평이 23년 8월에 8.4억에 거래가 있었습니다. 전세는 24년 5월에 5.3억에 있었고요.
31평은 23년 2월에 8.9억에 거래가 있었네요.
현재 매물은 28평이 8.5억에 나와있고요. 31평은 11억입니다. 42평은 12억이고요.
42평이 가장 가성비는 좋네요.
❗️장점
-뷰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실거주 후기들을 보며 이런 뷰가 나올 수 있다는 것에 놀랐네요.
실제로 한강과 근접한 곳에 위치하여 임장시에도 한강뷰가 좋을 수 있겠다라고 생각은 했는데 생각이상으로 좋아보였습니다.
특히나 앞에 다른 건물이 생길만한 여지가 없어서 영구한강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당한 거리에 당산역이 있습니다. 도보로 6분정도 걸리는데 2호선, 9호선 이용 가능하다보니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죠.
-동네 자체가 조용합니다. 한적하고 상업지와는 좀 거리가 있다보니 더 그렇습니다.
-샛강공원이 가까워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전망도 좋습니다.
-바로 옆 삼성래미안의 시세를 몇개월 단위로 따라가기 때문에 시세를 마냥 잡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엘리베이터가 연결되어 있는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오래된 곳이지만 28평도 방3 화2 구조로 있어서 4인가족단위도 살기 좋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단지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 편의점 마트가 있습니다.
-양화지구 한강공원과 가깝습니다.
❗️단점
-올림픽대로 바로 옆이라 문을 열면 소음이나 매연 등이 있습니다.
-나홀로 아파트라 투자로서는 글쎄요
-학군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총평
-사실 처음 봤을 때는 흔한 나홀로 아파트 느낌이었는데 생각해보니 한강뷰 나오고 역 가까운 것만으로도 큰 점수를 줄 수 있는 아파트였습니다.
장단점이 아주 명확한데 가격도 나홀로아파트치고 떨어지지않고 잘 따라가 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투자보다는 전월세로 사는 것이 더 낫지않을까 싶습니다.
여의도나 강남권 직장인들이 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신혼부부에게 굉장히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