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아파트를 알고 계신가요?
반포리체아파트와 반포써밋 사이에 있는 작은 단지인데 주변 대단지들 사이에서 후광효과를 누리면서 동시에 사평역 초역세권에 신축, 학군 등의 장점을 가진 단지입니다.
❗️개요
2021년 준공된 아파트로 반포현대아파트 재건축 아파트입니다.
조합설립인가에서 준공까지 5년밖에 걸리지 않아 소규모 재건축이 이렇게까지 빠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곳입니다.
108세대에 총 2개동으로 탑층에는 펜트하우스 2세대가 있습니다. 평형은 23평, 32평이 주를 이루고 34평이 펜트하우스 2세대입니다.
❗️장점
일단 사평역 초역세권입니다. 1분이내로 역에 갈 수 있습니다. 반포IC바로 옆이라 고속도로이용도 좋습니다.
주민시설이 좀 부족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지만 헬스장, 골프장도 붐비지않고 프라이빗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헬스장 기구도 테크노짐을 사용해 만족도가 크다고 합니다.
단지내 조경이 아름답습니다. 산업통상사원부가 주최하는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간,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아파트 보면서 멋지다고 느낀 부분은 발코니 부분이었습니다. 유리로 되어있는 테라스 부분이 마치 해변가의 5성급 호텔같았습니다.
학원이나 병원, 식당 등은 삼호가든 사거리에 많이 밀집되어 있고 신세계강남, 파미에스테이션, 강남역 등 주요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편합니다.
학군이 또한 큰 장점입니다.
서원초 학군으로 가깝기도 하고 원촌중, 반포고 등 주변 학교들이 다 좋습니다. 물론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단점
단점이라면 고속도로 바로 옆이라 소음이 있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주변 대단지에 비해 소규모 단지라는 점입니다.
최근 대단지 신축 브랜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비추어 보면 그 점이 아쉬울 순 있는데 가격이 그만큼 반영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재초환 이슈입니다. 이게 아직 해결안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처음엔 3억 가까이 부담해야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주민분들 입장에선 그럴바엔 차라리 좀 더 고급화해버릴걸 하는 생각도 있으셨을 겁니다.
지금은 좀 줄어든 것으로 방향이 가고 있다고 들었는데 정확히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총평
대단지가 아니라는 점만 제외하면 흠잡을 것 없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더 된다면(물론 이 아파트도 비싸서 못삽니다 저는) 주변 시세 리딩하는 반포자이, 아니면 반포리체 등 대단지를 선택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