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9년식, 391세대 삼성청담공원 아파트입니다. 청담공원을 끼고 있는 조용한 입지로, 특유의 고급진 리테일을 향유하면서도 아늑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차도로 단지가 두갈래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단지 내 상가가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상가 규모는 작지만 반찬, 세탁소 같는 생활밀접 업종들이 영업중이었네요.
청담역에서 정문으로 올라오는 길은 약경사가 있지만 무난한 환경으로 접근성이 좋고, 후문과 도산대로 사잇길에선 가파른 경사를 만나게 됩니다.
지대가 높은 특성상 단차를 활용한 지하주차장도 보이고요. 수치상 주차 대수는 구축 답지 않게 1.4대로 넉넉한 편으로 나오는데, 거주하는 지인이 실제로도 불편함 없이 괜춘타고 하네요.
작은 단지지만 울창한 조경 안에 탄성바닥 놀이터와 중정이 놓여있어서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엘레베이터 등 공용부도 년식 대비 깔끔한 모습으로 관리가 잘 된 아파트입니다.
청담동 안에서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되는 여러 단지중 한 곳이고요. 수직증축을 목표로 조합설립을 위한 동의서 징구 단계에 있습니다.
현재는 입지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서 실거주와 청담동의 미래가치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좋은 단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