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시 발한동에 위치하고 있는 대림아파트입니다.
5분 거리에 묵호초등학교가 있구요.
15분거리에 동호초등학교가 있어요.
그리고 아파트 바로 옆에 공립 단설 해오름 유치원이 있으며 시설을 볼수 있을만큼 가깝습니다.
그리고 5분거리에 발한도서관이 있어서 여러가지 문화생활을 즐길수가 있어요.
또한 근처에 우리마트와 묵호중앙시장이 있어서 장을 볼때 선택권이 넓으며, 재래시장안에 식당이 꽤 있어 저렴히 식사 해결도 가능합니다.
천곡 도심과 15분 거리라 조용하다는게 가장 큰 장점같습니다.
아파트 내에는 놀이터가 있으며, 경비실 옆으로 조그마한 노인당이 있어 노인분들이 선호하시는거 같아요.
아파트 울타리쪽에는 정자가 있어 조용히 쉬고싶을때나 아이들이랑 잠깐 놀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아파트는 총 2동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동은 15층으로 이루어져있고,
1동은 11층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중간중간 군인가족분들이 사는거같고,
절반넘게는 매매나 전세로 일반인들이 살고있습니다.
군인가족분들은 층간소음이나 이웃간에 분쟁이 생겨도 이사를 자주 가기 때문에 그게 큰 이점일수 있어요.
물론 살며 분쟁이 생기거나 얼굴 붉혔던적은 없지만요^^ 다들 따뜻하시고 조용하신분들 같아요^^
아파트 경비원아저씨들께서 손수 재활용쓰레기를 처리해주시는데 얼마나 깔끔하게 하시는지 여름에 냄새 한번 안나요^^
아파트 내 하자가 발생해도 경비아저씨분들이 직접 와서 봐주시고 참 친절하십니다.
계단청소 해주시는 할머니께서도 굉장히 깔끔하시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트관리비는 비싸지않아요. 29평에 살고 있는데 평균 관리비가 105000원이예요.
혹시나 내역공개를 원해도 바로 출력해서 보여주시구요^^
아파트 관리비 내에는 가스비 빼고 수도세, 전기세 포함이예요. 물론 얼마만큼 쓰느냐에 따라 틀리고 제 기준에서 알려드리는겁니다.^^
햇볕도 잘들어 너무 좋구요.
위에도 알려드렸지만 조용한점이 가장큰 장점이예요. 아파트지만 조용해서 편히 쉴수 있는 아파트는 아주 좋은 메리트를 가진 아파트라 생각해요.
버스정류장은 걸어서 5분거리에 있고, 택시는 요즘 콜부르면 오니 문제될게 없어 보입니다. ^^
아이를 키우는집이나, 댁에 노인분께서 거주하시는 집이라면 강원 동해시 발한동에 있는 대림아파트를 강력 추천합니다^^
살아보면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으로 만나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