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년생, 1924세대 압구정신현대 둘러봤습니다. 총 27개동, 최고 13층으로 34평 부터 대형 위주의 세대구성입니다.
현대백화점, 공영주차장 부지와 맞닿아있는데요. 주차장 현 소유주인 강남구청이 신통기획에 기부채납으로 주차장 개발비용을 전가하려는 의지가 있네요. DA컨소시엄 설계에는 이미 주차장 공원화가 반영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내부적으로는 해당 부지와 복합 개발을 고민하는 계획을 갖고 있긴 합니다. 나중에 어떤 모습으로든 유기적으로 변화가 있겠지요.
현장에서 본 신현대아파트는 세월의 흔적으로 외관이 많이 낡아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매매 시세 대비 임대료는 낮은 편이고요. 겉모습과는 달리 단지 내부 소프트웨어는 서울 최고의 입지의 아파트답게 괜찮다는 평이네요. 매매전세 시세 갭차이는 거주성 대비 투자성이 가장 높은 아파트라는 반증이겠습니다.
겨울이라 조경 나무들이 앙상하지만 오래된 큰 나무들이 많아서 봄여름에는 단지 자체가 넒은 공원 같아 보이겠습니다. 아파트를 가릴 법한 거대한 나무들도 보이고요.
압구정 단지들 중에서는 비교적 주차가 괜찮은 편입니다. 수치적으로는 세대당 1.45대인데요. 그치만 주말 점심 즘 방문했을 때 이미 이면 주차로 가득 차있었네요. 릴리즈가 안 되는 수입차들을 관리하려면 관리인 분들의 핸들링이 필요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랜지로버, 포르쉐, 벤틀리가 이면주차되는 것은 압구정 단지들만의 진풍경입니다.
한강과 현백, 가로수길, 로데로, 현대고, 학원가 등 입지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압구정신현대네요. 작년 12월 입안한 69층 정비계획변경안 심의는 아직 대기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