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서초구 잠원동_대우아이빌
8달전 조회수 65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은 논현역 인근 초소형 아파트입니다. 오피스텔인지 아파트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작은 곳인데요.
1인가구 및 2인가구가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소형 평수의 수요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입지까지 좋아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개요
2001년 준공으로 168세대 3개동의 아파트입니다.
용적률 298%, 건폐율48%로 재건축은 어려워 보입니다. 주차대수는 168대로 세대당 1대입니다.
평수는 11평과 12평, 15평, 21평이 있습니다. 가장 큰 평수가 21평으로 방이 2개입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21평이 지난 2월 9.75억에 거래되었습니다. 매물은 10.3억에 한건이 나와있네요.
전세가는 5.3억 수준입니다.
❗️장점
-입지가 좋습니다. 논현역 도보 4분거리인데 7호선에 신분당선까지 개통했고 신사역까지도 도보로 10분정도, 잠원역도 가깝습니다.
-주변 상권이 좋습니다. 바로 신논현 부근으로 가면 웬만한 상권이 다있고 강남에서 약속이 있어도 걸어서 집에 올 수 있습니다.
-바로 앞 슈퍼가 있고 편의점, 크린토피아 그리고 바로 일층에 카페도 있습니다.
-상권이 주변에 많은 것에 비해 동네는 조용합니다.
-1인가구가 많고 젊은 층이 많아서 그런지 주차가 은근히 넉넉합니다 차량이 없는 분들이 꽤있고 두대 이상 있는 분들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단점
-아이를 키우기에 좋지 않습니다. 집구조도 그렇고 주변 환경이 아이키울 환경은 아닙니다.
-노후도로 인해 리모델링하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신혼부부 이상이 살기에는 좀 어렵습니다.
❗️총평
-강남권 직장을 가진 1인가구에게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로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재건축이 어렵고 리모델링을 하기에도 목소리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신혼때 살다가 세를 주고 나와서 보유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월세 수요는 많아서 공실위험은 없습니다. 다만 아파트값이 오를까 하는 걱정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