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서초구 잠원동_현대훼밀리
8달전 조회수 62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은 잠원동의 소규모 단지, 잠원현대훼밀리아파트 임장기입니다. 바로 옆엔 신반포 21차가 재건축 준공중이었고 잠원현대훼밀리아파트에도 리모델링 현수막이 붙어있는 등 재도약을 준비중인 모습이었습니다.
❗️개요
1997년 준공으로 113세대 1개동의 아파트입니다.
용적률은 342%, 건폐율은 24%로 재건축은 힘든 아파트입니다. 그래서 리모델링으로 진행중이고요.
주차대수는 113대로 세대당 1대 가능합니다. 1개동임에도 22평과 31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2월 기록인데 22평이 13.25억에 거래되었습니다. 현재 매물은 22평이 14억5천에서 15억 5천선에 호가가 형성중이고 31평은 19.5억에서 21억 사이에 호가가 형성중입니다. 22평과 31평의 차이가 꽤 나네요.
❗️장점
-반포역 초역세권입니다. 6번출구에서 건물 하나 지나면 바로 아파트가 보입니다.
거기에 버스정류장도 가깝고 경부고속도로로 바로 나갈 수 있어 교통조건이 좋습니다.
-메이플자이가 주변에 준공중인데 대단지신축의 효과로 공원도 누릴 수 있고 여러 상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성모병원이 가깝고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 등 다양한 인프라가 근처에 다 있습니다.
-원촌초학군인데 반포자이 안에 있습니다. 중학교는 경원중, 원촌중이 있고 반포동 학원가가 가깝고 대치동학원가 이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한강도 인접합니다.
❗️단점
-나홀로 아파트라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합니다. 그만큼 거래도 많이 없습니다.
-세대수가 적다보니 리모델링해서 늘릴 수 있는데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시끌벅적하기도 하고 소음이나 먼지 등이 많습니다.
❗️총평
-현재 조합설립인가를 마친 상태로 쌍용건설과의 계약을 추진중이었으나 쌍용에서 포기하면서 새로운 건설사를 물색중인것 같습니다. 수평증축시에는 별동 증축을 통해 17가구를 늘릴 수 있는 반면, 수직증축시에는 용적률을 479%까지 높여서 123가구로 10가구를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직증축은 2차에 걸친 안전진단으로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어찌됐든 소규모아파트라 리모델링에 한계점이 있습니다. 살기에는 정말 좋은 곳이기에 사업성은 좋지않지만 추천드릴 수 있는 단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