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집, 미래 가치 높은 집
2023.03.07 조회수 60살면서 느낀 몇 가지 장/단점 적어봐요.
1. 호수 초 근접이라 주말마다 아이와 나가서 호수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좋아요. 아이 놀이터도 가까워서 걸어서 금방 갑니다.
2. 초/중/고 학군이 다 모여있어서 아이 학교 보내가 너무 좋습니다. 초등학교는 확장해서 넉넉하고, 주변에 아이들이 많아서 동네가 활기찹니다.
3. 청라복합문화센터가 가까워서 좋습니다. 특히 수영장 이용을 걸어서 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4. 아파트 바로 앞 버스 정류장에서 701번 버스 (청라역 방향), BRT 버스 (서울 강서 방향) 를 이용할 수 있어서 교통도 나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5. 다만, 주차장이 조금 부족한 듯 해서 주말에 밤 늦게 들어오면 주차장을 조금 돌아야 주차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예 없지는 않아요.
6. 5단지 상권이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어 크게 불편함은 없고, 최근 6단지 사이에 커널웨이 상권이 살아나는 듯 해서 선택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7. 향후 코스트로, 스타필드, 아산병원 등이 들어오게 되면 5/6단지도 수요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8. 교통 측면에서는 7호선 연장으로 지하철 역이 도보 가능한 거리에 생기고, 영종도와 제3연륙교로 연결되면 아주 가깝게 바다 구경도 갈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