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과천시 갈현동_과천제이드자이
8달전 조회수 6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은 지인집 방문기입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지정타 단지중 하나인 제이드자이인데요.
사실상 인덕원 생활권이라고 할 수 있고 과천의 끝자락에 있어서 과천 생활권과는 좀 단절된 느낌인 곳입니다. 하지만 인덕원역 지티엑스로 또 수혜를 보는 곳 중 하나라고 보입니다.
❗️개요
-2021년 신축으로 총 647세대, 7개동의 아파트입니다. 용적률은 179%, 건폐율 16%로 신축치고 굉장히 적네요. 주차대수는 730대로 세대당 1.12대입니다. 평형은 20평, 21평, 24평, 25평으로 소형 평수 위주네요. 공공분양으로 토지주택공사에서 분양하고 짓는건 지에스건설에서 지었고요. 기본적으로 실거주의무가 5년인데 해당안되는 가구들도 있습니다.
보통 전세가는 24평 기준 6억5천에서 7억5천선 사이입니다.
❗️장점
-인덕원역까지 도보 10분정도 소요되는데 인덕원역이 지티엑스가 들어오게 되면서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하게 되었네요. 향후 인동선, 월판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천정보타운역이 27년에 지어지면 그때는 상황에 따라 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중통합학교가 이번에 개교하면서 입주민들에게는 바로 근접하여 좋습니다.
-구조가 괜찮습니다. 평형 대비 더 넓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관악산, 청계산 등 산과 가깝습니다.
-이제 계속 기업들이 들어오게 되면서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미 펄어비스 사옥이 바로 옆에 들어서있고 비상교육도 있습니다.
❗️단점
-과천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위치
-이제 들어선지 얼마 안되어 주변이 아직 정돈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큰 평형이 하나도 없다는 것도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평
-확실히 신축이 좋긴 좋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과천과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이지만 오히려 인덕원 상권이용하기에는 좋아보였습니다. 거주하시는분께서도 오히려 인덕원쪽 상권으로 많이 가게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실생활 만족도는 높은듯 했습니다. 분양 당시 말이 많긴 했던 곳인데 입지 때문에 생각만큼 로또분양은 아닐거다했는데 인덕원역 등 호재로 굉장히 괜찮은 조건의 분양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59제곱이 5억 선이었던 것 같은데 과천의 다른 단지들과 키맞추기를 해나갈 것 같습니다. 세대수가 많은 곳은 아니지만 주변의 다른 지정타 단지들과 하나의 지정타 라인을 형성할 것 같네요. 아무래도 당시 소득 등 부적격으로 당첨취소된 분도 많았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