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서초구 서초동_삼풍
11달전 조회수 97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서초동의 정통 부촌 삼풍아파트입니다. 오래됐지만 고풍스러운 느낌이 많았던 아파트인데요. 이날 여러 아파트들을 돌아보았지만 신축에 밀리지 않는 아우라가 있었습니다.
❗️개요
1988년 준공으로 총 24개동 2390세대의 대단지입니다.
총주차대수는 3800대로 세대당 1.58대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지만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용적률은 221%이고 건폐율은 16%입니다. 실제 가봤을 땐 동간거리도 넓직하고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느낌이었습니다.
평형은 31평, 45평, 46평, 56평, 58평으로 중대형 평수 위주입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46평이 지난 3월 32억에 거래되었습니다. 31평은 지난 2월 23.7억에 거래되었네요.
❗️장점
-입지가 좋습니다. 강남권 중심에 있으면서 교대역, 고속터미널역, 사평역2,3,9호선 이용이 가능합니다.
-학군이 좋습니다. 원명초 초품아로 서원초, 원촌중 반포고 등 명문학교들이 즐비합니다. 단지내 사립유치원도 있고요.
-단지내도 넓고 나무들도 잘 어우러져서 중장년층들이 좋아할만한 단지입니다. 실제 임장시에도 중장년층 분들이 산책을 많이 하고 계셨습니다.
-주변 상권도 좋습니다. 고속터미널 주변, 백화점, 영화관 등에 대한 접근성도 좋습니다. 마트도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도보이용이 가능합니다.
-법조인들에게 직주근접이 큰 장점입니다.
-관리도 잘된 편입니다.
-조망도 좋다고 합니다. 앞이 뚫려있고 청계산과 과천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앞 부분이 층수제한이 있어서 영구조망권입니다.
-반포학원가도 좋습니다. 타지역에서도 많이 이용합니다.
❗️단점
-오래된 아파트의 특성상 주차가 단점입니다.
-30평대는 화장실이 한개라 요즘 아파트들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인근도로 정체가 심합니다.
-약간의 언덕을 올라와야합니다.
❗️총평
현재 재건축 추진중으로 정밀안전진단 통과를 했습니다. 재건축 대어로 손꼽히는 곳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민분들도 워낙 예전부터 부자인분들이 많아서 아파트 수준자체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아파트로도 유명합니다.
재건축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재건축 후 반포 못지 않은 멋진 아파트가 탄생할 것 같습니다.
연식 대비 굉장히 훌륭합니다.
아파트 벽면에 석삼자가 길게 늘어져있고 풍자가 써있는데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