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푸르지오 임장
10달전 조회수 161🐧
05년식, 461세대 신당동 신당푸르지오입니다.
인접지인 금호, 옥수, 행당, 왕십리에는 대규모 아파트 지구와 신축들이 즐비한데 중구에는 은근히 아파트가 몇 없습니다. 래미안 하이베르나 청구e편한세상 정도가 가장 신축격이고, 그다음 신당 푸르지오가 젊지요. 업무 지구 중심인 중구에서 귀한 20년차 준신축(?) 중규모 단지 아파트입니다.
임대세대가 없는 단지로 주차장에 엘리베이터가 연결된 당시 획기적인 고급화 전략이었습니다. 구석구석 평탄화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평지 놀이터와 광장도 넓직넓직 했네요. 단지 내부에 일반 차량이 다니지도 않았습니다. 이런 것들은 2010년대 신축 아파트들에서나 볼 수 있는 설계들인데 많이 적용되어 있어서 놀랐네요. 그 외에는 단지 내 통로 계단이나 옹벽을 조경석으로 석가산 처럼 꾸며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대가 높아서 아파트를 벗어나 이동할 떄에는 어디든 가파른 경사를 마주해야 하는 것은 단점입니다. 덕분에 자연과 공원이 풍부하고, 조용한 주거지인 것은 장점이고요. 단지 바로 앞에 올해 초 배수지공원으로 직행하는 모노레일이 깔렸습니다. 대단지 아파트들 밀집한 정중앙에 위치한 덕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실이 탄탄한 단지라 생각됩니다. 멋진 단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