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실제임장😎] 래미안공덕3차
9달전 조회수 101
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아파트는 이전에 임장을 자주 갔던 래미안공덕3차 입니다. 이번에는 단지 주변을 도는 임장이 아닌 부동산 사장님을 끼고 래미안공덕3차의 20평대 매물들을 직접 보게 되었는데, 내부 사진은 찍지는 못했지만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래미안공덕3차는 제가 마포에서 갈아타고 싶은 후보지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공덕역세권을 누릴 수 있음
2. 이 주변이 경사가 심한데, 래미안공덕3차까지는 아주 괜찮음
3. 단지 내로 차는 다닐 수 있지만 외곽으로만 다닐 수 있어서 아이 키우기에 좋은 환경
4. 광폭 발코니가 적용되어 20평대지만 올확장하면 구축 30평대 느낌이 든다.
위 생각을 갖고 실제 집을 본 후기를 남기자면...아래와 같습니다.
1. 아파트의 연식이 있다보니 수리가 안 되어있는 집은 무조건 수리를 해야됨(현재 공사비 및 인건비 상승으로 20평대 올확장, 샤시교체 등 기본적인 인테리어 진행시 +5천정도 잡야아할듯)
2. 이왕 매수한다면 올 확장된 집을 협상해서 매수하는게 이득일 수 있음
3. 생각보다 초등학교까지 거리가 멀고, 마포대로(왕복10차선) 건너야함 흐음
4. 단지 주변에 아파트들이 많아 균질성은 매우 뛰어남
5. 뷰가 답답할 것 같았지만 지대가 어느정도 있어서 그런지 soso
6. 주차공간 나쁘지 않음
7. 엘베가 연식이 있는데 교체예정이라고 함 최소 한~두달 정도는 빡실듯
8. 해당 아파트는 정남향이 없음(향 중요시 여기면 고려해야할 요소)
실제로 아파트 내부를 보지 않는 임장과 아파트를 직접 보면서 실제 거주하시는 분에게 이것저것 여쭤보면 해당 아파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가 됩니다.
그래도 무작정 이 아파트 보여주세요가 아닌 어느정도 사전 준비를 한 다음 매수할 시기에 맞춰 부동산에 방문한다면 본인의 집을 찾기에 매~우 수월하기에 이런 방법을 이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래미안공덕3차 실제 방문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