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뷰 맛집, 흑석의 아크로리버하임
11달전 조회수 2283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은 흑석동에 살고 계신 친척집 방문을 했는데요.
흑석동의 아크로리버하임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집에 언제 살아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
동작구 대장아파트답게 외장재도 고급스럽게 느껴졌고 내부도 좋아보였네요.
요즘 신축답게 입주민 전용출구와 방문객 출구가 달랐고 나올때도 차량등록을 안해주면 나올 수 없었습니다.
또한 특이한 점이 동별로 들어갈 수 있는 층이 달랐습니다. 어떤 동은 지하1층으로만 연결이 되어있고 어떤 동은 지하2층, 어떤동은 지하3층으로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지하3층과 연결된 동은 매번 집에 갈때마다 지하3층에 차를 대야 합니다. 주차 자리는 넉넉하게 있는듯 했습니다.
흑석도 한강뷰가 멋진 곳 중 하나인데 역시나 밤에 바라보는 한강이 멋있었습니다. 거실 뷰도 괜찮았지만 작은방에서 바라보는 한강뷰가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맨아랫사진이 거실뷰이고 위의 세사진은 작은방의 뷰였습니다)
유람선이 다녀도 이쁘다고 하시는데 요즘은 유람선이 운행을 안한다고 하더군요.
단지의 장점은 단지내 카페나 커뮤니티시설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아크로 브랜드가 좋긴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마다 장단점이 있을텐데 아무래도 101동이 한강뷰가 나오면서 역이 가장 가까워서 좋은 것 같습니다. 101동의 경우 역까지 2~3분밖에 안걸린다고 하네요. 흑석역이 급행역은 아니지만 9호선으로 편하긴 한것 같습니다. 강남 접근성도 좋고 여의도와도 가깝고요.
105동도 유일한 40평대 동으로 한강뷰 잘나오고 다 조합원 물량이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아크로리버하임 가격이 26억까지 올랐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103동 매물이었네요 103동도 지하철역 가까우면서 한강뷰 잘나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17층이었어서 로얄동 로얄층이었네요.
오늘 방문하면서 한강뷰가 부럽긴 했는데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요소들이 다를텐데, 누군가에겐 학군, 누군가에겐 조망, 누군가에겐 교통 등등 제각각이겠죠.
그래도 저는 아직까진 조망권보단 학군이나 입지가 더 중요할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시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