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정보😎] 래미안 원펜타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오는 이유!
11달전 조회수 554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조만간 청약시장의 엄청난 기록을 보일 것 같은 래미안 원펜타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신반포15차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올해 강남3구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중 청약 고가점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고대하는 아파트일 것입니다.
이 아파트는 총 641가구 중 292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나오는데, 초, 중, 고를 거의 끼고있다 할 시피 훌륭한 입지에 속해있습니다. 또한 9호선 신반포역 초 역세권이고 이웃 단지로는 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원베일리가 있습니다.
이 단지는 아래 사진 처럼 공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인데요. 그 말은 즉슨 후.분.양 입니다. 후분양으로 나온 이유는 간단합니다. 분상제 지역이기에 가격을 최대한 받기 위해 후분양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공고가 나오지 않아 얼마일지는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당 7천만원에 나올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변 아리팍이나 원베일리의 84타입 기준 실거래가는 40억으로 평당 1억원을 훌쩍 넘는 가격이지만, 7천만원에 나오기에 로또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더 높게 받아도 되는거 아냐? 할 수 있지만, 분양가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3년 전 땅값을 적용 받게 되어 그정도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택지비 심사기준에서 평당 4169만원이 나왔고, 여기에 건축비가 더해지면 분양가가 나오기에 맥시멈으로 잡았을 때 7천정도 예상되고 있습니다.(2월에 분양한 메이플자이가 평당 건축비 약 2천만원 인정 받음)
사실 평당 7천이면 84타입기준 20억을 넘는 금액이지만, 주변 시세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기에 만점짜리 통장이 얼매나 나올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이미 아파트 공사도 거의 막바지이기에 입주까지도 얼마 남지 않아, 분양이 나오는 시점이 점점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