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정보😎] 아크로타워스퀘어 최근 소식!
9달전 조회수 1036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반차를 쓰고 최근 관심을 가졌던 단지들 부동산에 방문하여 해당 단지들의 현재 소식들을 듣고 왔습니다!
그 중 제가 애정하는 대림건설의 아크로 브랜드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거주할 수 있는 '아크로타워스퀘어'(a.k.a 아타스)에 다녀 왔는데요.
이전에 임장갔을 때와는 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왜인지 모르겠는데 단지 내 애들이 엄~청 많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다는 것 일까요? 주변 상가들을 봤을 때, 막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은 아닌 것처럼 느꼈는데..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단지에 있는 부동산들 중 지나가면서 슬쩍 사장님들 얼굴을 보고 가장 저와 잘 맞을 것 같은 부동산을 골라 사장님께 저희의 상황을 설명하며 상담을 받아보니, 이런 저런 많은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현재 네이버부동산 기준 중층 이상인 59타입의 매물이 12억5천부터 시작하는데, 요즘 상승세이다 보니 집 주인분들이 매물을 거두거나 호가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궁금했던 12.5억 매물은 상담을 받는 와중에 13억으로 올라가는 걸 2번이나 목격하고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확실히 왔구나라는게 느껴졌습니다.
59타입의 경우 전세를 8억정도까지 뺄 수 있어 5~6억정도면 취득세 + 복비 고려하여 갭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전세가가 괜찮게 나와서 갭투자하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다만 이 주변의 고질적인 문제인 동네의 균질성이 부족한 건 항상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바로 옆에 신축 아파트가 곧 입주 예정이고, 올해 내 분양할 단지가 있지만 그 외에는 아직도 너무 낙후되어있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이 일대의 대단지 신축이 이 아파트와 당산센트럴아이파크 밖에 없어 비교군이 너무 적지만, 그래도 여의도 접근성과 5호선 초역세권에 위치하여 삶의 거주성은 매우 높은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아크로 딱지가 붙은 만큼 59타입부터 4bay가 나와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단 59타입은 뷰가 별로... 로얄동은 101~104동)
그럼 이것으로 아타스의 최근 소식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