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산 자락의 마포 창전삼성
9달전 조회수 162🐧
98년식, 951세대 마포구 창전동 삼성입니다. 와우산을 등지고 가로로 길게 늘어선 언덕 위 부지로 도심 속 산세를 느낄 수 있는 아늑한 아파트입니다. 단지 안에서 도시 전망 감상이 가능한 뷰 포인트들이 곳곳에 있어서 구경하기 좋았네요.
서쪽 끝 공원과 함께 있는 110~111동은 복도식 구분된 임대세대로 보입니다. 이런 분리 구조는 나중에 리모델링 가능하도록 활로가 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간중간에 엘레베이터 타워가 설치되어 있어서 단지 안에서는 가파른 경사를 피해다닐 수가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공용현관 연결은 안 되어 있지만 모든 동에서 각각 가까운 엘베타워를 이용할 수 있으니 언덕지형 단점을 많이 상쇄할 수 있었네요.
주차는 수치상 1대가 안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만 실제로는 이면 주차를 보지 못했고, 동별 분산이 잘 되어 있어서 꽤나 여유있는 주차공간으로 보였습니다. 실거주자 분들의 후기가 궁금하네요.
건폐율이 27%로 높은 편이지만 가로장방형으로 동간 간섭이 없어 답답함이 없는 점도 장점입니다. 오히려 층수를 낮추고 건폐율 40%까지 쓰며 고급 주택단지로 개발을 했다면 인기가 엄청 좋았을 것 같아요.
광흥창역을 가기 위해 서강로로 가는 길목이 데시앙과 이랜드Peer 단지 개발 이후 획기적으로 좋아졌습니다. 정비된 주변 도로와 상권 이용 관련한 거주민 분들의 만족스런 후기들도 흔히 볼 수 있네요.
개인적인 취향이 담겨 좋은 이야기만 쓴 것 같지만 현재 시세 대비 굉장히 장점이 많은 아파트라 생각됩니다. 거주민 분들의 멋진 전망 사진도 많이 공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