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1[정보😎] 창동주공 17단지!!! 안전진단 E등급!!!
4달전 조회수 93
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창동주공 17단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먼저 창동주공 17단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리자면, 1호선 녹천역을 초역세권으로 두고 있는 단지입니다. 또한 단지 뒤로는 중랑천이 흐르며, 앞쯕으로는 낮지만 초안산이 위치해 있어 녹지공간 또한 풍부한 곳 입니다. 그리고 단지 주변으로 월천초, 노곡중, 서울외고가 위치해있어 나름 괜찮은 학군 수요가 있는 곳 입니다.
하지만 지상철인 1호선을 가운데 두고 동네가 단절 되어있는 느낌과, 지상철로부터 들려오는 소음은 단지의 아쉬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대지지분(8.1평)은 재건축 사업에 매우 아쉬운 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오래된 아파트인만큼 재건축을 추진하지 않을 순 없는데요. 이런 창동주공17단지가 재건축에서의 가장 기본인 안전진단을 무난하게 E등급으로 통과 하였습니다.
사실 E등급이면 언능 허물고 다시 지어야 된다~라는 말로 거주하기에 매우 불편한 점이 한 두개가 아닌 곳인데요,,, 그래도 재건축을 추진하는 입장에선 E등급만큼 반가운 소식이 없거든여..(실제 E등급 받으면 군데군데 플랜카드 쫘아악 걸림)
아마 낮은 대지지분으로 인해 사업성이 부족할 것 같지만,, 서울시가 재개발,재건축 사업성 보정계수를 도입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어느정도 보정 받아서 사업성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초역세권이기에 분명히 용적률에 있어서 인센티브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높은 추가 분담금은 피할 수 없는 점이 매우 아쉽게 다가오네요..
그래도 많은 소유주분이 원하는 것처럼 멋지고 기깔나게 새아파트로 태어나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