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영등포구 양평동_양평한신
5달전 조회수 195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아파트는 '양평한신'아파트입니다.
워낙 교통에서의 강점이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신 곳일텐데요.
임장하기 전에도 이곳에 살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던 곳이었습니다.
상세한 임장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개요
1996년 준공으로 29년차 아파트입니다. 1215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차는 1215대로 세대당 1대입니다.
용적률은 282%이고 건폐율은 29%입니다.
평형은 25평과, 33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실거래가는 25평 기준 6월에 8.25억에 거래가 두건이나 있었습니다.
33평은 10.4억에 1층 거래가 있었고 5월에는 10.52억에 4층 거래가 있었습니다.
전세는 25평기준 4.8억과 4.1억에 거래가 있었고 33평은 6억과 6.2억에 이달 거래가 있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매물은 25평이 8.1억부터 9억까지 호가가 형성되어있고 33평은 10.5억에서 12.5억까지도 호가가 형성되어 있네요.
❗️장점
-교통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9호선 선유도역이 도보 5분내로 가깝습니다. 여의도직장인들에게 최적입니다. 당산역과도 한정거장이라 2호선 이용도 좋습니다.
-한강뷰가 보이는 세대들이 있습니다.
-동간 거리가 넓직합니다.
-한강과의 거리가 가깝습니다
-목동학원가 라이딩이 수월합니다.
-선유도 동네 자체가 굉장히 한적하고 여유롭습니다.
-주변 유일한 대단지로 거래가 활발합니다.
-평지입니다.
-주변에 맛집이 많습니다.
-엘리베이터교체 공사가 진행되고 있네요
❗️단점
-중앙난방이라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년에 한두번은 온수가 중단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재건축은 용적률때문에 어렵고 리모델링도 10년은 있어야될 것 같은...
-25평은 복도식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변에 빌라가 많습니다.
❗️총평
-한강뷰를 가지면서도 교통이 편한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노후된 문제가 좀 있긴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괜찮습니다. 특히 당산을 생각하셨다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신혼부부가 살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고 한강뷰의 30평대는 노후에 살기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 선유도 골목구간에 오피스텔들이 생기면서 골목도 많이 밝아져서 좋다고 하는데요. 젊은 인구들도 많이 유입되고 사실 밤에 역까지 가는 길이 좀 어두운 것이 단점이었는데 그런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혼자 자취할 때 선유도 부근을 많이 알아보다가 다른 곳으로 갔는데요. 선유도 자체가 오래된 건물들이 많은데 건물의 높이가 낮고 임대인 분들도 대부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대출 없이 임대수익 목적으로 월세를 놓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선유도 동네 자체가 혼자 자취하기에도 괜찮고 신혼부부가 살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