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전자상가의 미래, 투자가치
2023.11.08 조회수 51용산국제업무지구의 부족한 주택공급량을 배후 부지에서 대체하겠다며 용산전자상가를 지칭한 서울시 보도자료가 나왔었죠. 이후 오랜만에 시세 체크 해봅니다.
발표 직후에는 호가가 쭉쭉 올라 괜찮은 매물이 영 없었는데 시간이 좀 흐르니 대지 1평대 4억 언더로도 급매물 확인되네요. 평당 3억 대면 이미 거래가 되어 온 금액이긴 합니다. 큰 상승은 없어 보이네요. 꾸준히 가격은 올라왔고 발표 후 호가는 전체적으로 오르긴 했습니다.
보편적으로 전자상가 중 선인상가가 거래가 되고요, 20~60만원 정도 월세 받으며 보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월세 못 받는 상가는 철거 전까지 관리비 내면서 보유해야해요.
용적률 4배 예상하더라도, 소유자 8-900명(선인상가)에 이미 너무 많이 오른 대지가격이라 먹을게 있을까 싶기도하고.. 용산 좋은 건 알겠지만 지금 가격에 손이 나가지 않는 건 사실입니다. 여윳돈이 있으면 4억짜리 로또 정도로 생각하면 되려나 싶네요. 상상력 싸움입니다.
지금 메이저 재개발들(한남, 성수 등)도 하방압력 심합니다. 좀 조정될 가능성도 보이고요.
용산전자상가에 대한 견해 있으신 분들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용산전자상가?
용산전자상가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부지 바로 옆에 붙어있는 일반상업지역. 건물 하나가 아닌 20여개 상가건물 집합 지역으로 이미 법인들이 대부분 통으로 소유하고있고, 나진상가 12,13동은 초고층 레지던스로 개발 진행중. 때문에 개인거래가 가능한 곳은 선인상가, 원효상가. 월세 나오는 선인상가 주로 거래됨.
23년 6월 개발행위 허가제한을 걸어둔걸 보니 뭔가 되기는 되려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