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에게 추천한 지주택이 성공해버렸다
2023.11.21 조회수 150🐧
서울숲 벨라듀 1차, 2차라는 이름으로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홍보하여 입주까지 앞두게 된 성수동의 서울숲아이파크리버포레 입니다. 원수에게 추천한다는 그 지주택 맞고요. 글 제목은 어그로 죄송합니다.
16년도에 저는 이 지주택 홍보관에서 상담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지주택 분양가는 그 당시 84형 기준 6~7억대였습니다. 그때 가입한 조합원분들이 7억 정도로 입주까지 하는 것은 아니고요. 추가분담금을 사업 진행에 따라 추가로 납부해왔습니다.
그래도 현 시세를 성수동 신축 평단 1억 언저리로 판단한다면 엄청 고가의 아파트죠. 조합원 자격 미충족, 계약 취소로 잔여 물량은 14세대 정도 있네요. 현재는 단지 내 상가 분양중입니다. 과거에는 성수동의 버려진 땅이었는데요. 지금은 맞은편 준공업지역에 지식산업센터와 복합문화시설이 들어오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니 땅의 가치는 계속 높아질 것 같네요.
이 지주택 사업장은 사업초기 대비 6배 넘게 올라버린 지가상승이 가장 큰 성공요인이고요. 활성화되지 않았던 상권, 공장 등 큼직한 면적의 토지주들이 많았던 것도 이유겠네요. 과정을 드문드문 지켜보았는데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성수동의 가치가 달라진 지금 새아파트로 보상받는 조합원 분들 축하드려요🐧
*사진 출처 : KB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