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원베일리 상가 분양/임대 현황
2023.11.22 조회수 109원베일리 소식 하나 더 공유합니다🐧
신반포로 쪽을 향하는 지하3층~지상5층 규모의 원베일리 상가는 현재 분양/임대 맞추느라 매우 분주한데요.
층수마다 다르지만 상가 전용 기준 평단가는 8천에서 2억2천만원까지 다양한 물건이 남아있네요. 분양 후 임대 수익율은 4.5%에 임차인을 맞추고 있고요. 특이 사항으론 뉴스 기사에도 나왔지만 금융사들의 리테일 전쟁터로 이미 확인된 금융사만 7개 즘 되네요. 국민은행 PB센터가 가장 크게 들어가고요. 무려 18개 호실을 뚫어서 사용하네요. 맞은 편 아크로리버파크 거주민들까지 합산해서 시장성을 높게 평가한 것 같습니다. 지하1층으로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2번 출구와 썬큰광장 통한 유입로가 있고요.
그리고 확정된 부동산중개업소가 엄청 많습니다. 원베일리 국평 매매거래 하나만 중개해도 중개수수료가 2천만원이 넘으니 괜춘죠. 다만 강남 위주로 요즘 임대인이나 매도인에게 수수료를 안 받는 시장이 형성되는 분위기도 있으니 중개인 분들도 고생 많으시죠.
마지막으로 음식점은 아쉽게도 많지 않습니다. 비싼 임대료 때문인지 현재까지는 진입이 어려운 모양이네요.
신축 아파트 상가 분양은 보편적으로 추천이 어렵긴합니다. 일례로 도곡렉슬 상가 분양 때 임대료 700만원 하던 곳이 지금 400만원을 못 받거든요. 원베일리 상가는 테마가 있어서 좀 다를지요. 어떻게 상가시장이 흘러가는지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유익한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