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트리지움 사이버임장😎
2023.11.24 조회수 1877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은 잠실의 엘.리.트.레.파 시리즈의 트리지움 사이버 임장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트리지움은 07년도에 3696세대로 지어진 아파트입니다. 이는 잠실주공3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입니다.
어제 리센츠 사이버임장기를 설명하면서 왜 리센츠로 이름이 지어져있는지 말씀드렸는데, 트리지움은 숫자3('Tri'ple) + 박물관(Mu'seum')을 합성해서 III-ZIUM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흠..이건 리센츠처럼 와닿는 이름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 아파트는 GS, 현대, 현산 세 건설사에서 컨소시움을 이루어 만들어진 아파트입니다.
오늘 이 내용을 작성하면서 한 가지 깨달은 게 있는데, 엘스는 100동대로 시작하고, 리센츠는 200동대부터, 트리지움은 300동대 부터 시작하는데 왜 그런지 아십니까?
각 아파트가 잠실1단지,2단지,3단지를 재건축하여 그렇게 동을 정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ㅎㅎ(처음 안 사실인데 사이버임장을 하면 이런 소소한 정보를 알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트리지움은 리센츠의 맞은 편으로 잠실새내역 초역세권입니다. 하지만 여기도 부지가 큰 관계로 끝동에 있는 동들은 역과의 거리가 좀 될수도 있다는 점..(대신 뒷동은 9호선 삼전역과 좀 가까워서 그쪽으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음)
엘스와 리센츠의 장점은 단지 내에 초,중,고가 모두 있다는 것이였는데, 트리지움은 아쉽게도 중학교가 없습니다. 버들초등학교와 영동일고등학교는 품고있으나 중학교는 인근 단지내에 있는 곳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거 보면 저기 초,중,고 다니는 친구들은 대부분 사는 집들이 엘리트레파 이겠다는 생각에 매우 부럽네요..
여기도 어제 리센츠와 같이 광폭발코니가 적용되어 실평수가 넓다는 점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엘리트가 거의 같은 생활권에 묶여있어서 크게 다르게 느낀점은 없고, 세대수가 큰 단지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서 잠실이 더 멋있어보이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사이버임장기는 이것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내일은 엘리트레파의 '레' 차례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