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자이아이비플레이스 임장 리뷰
2023.11.28 조회수 88
🐧
다산신도시 임장갔다가 상권과 아파트들을 전반적으로 둘러봤습니다. 단지들이 전반적으로 신도시 특유의 낮은 밀도로 참 쾌적했고요. 넓직한 계획 도시인 것은 좋으나 다산선형공원이 상권을 단절 시키는 부분은 상권 형성 관점에서는 마이너스로 느껴졌네요.
단연 눈에 띈 단지는 다산자이아이비플레이스였는데요. 용적률 349%의 대형 상가단지를 낀 967세대 대단지 주상복합으로 외관도 참 웅장하고요. 같은 단지 오피스텔동도 있습니다.
43평 유니트를 보니 방이 5개나 뽑혀서 마치 50평대의 평면을 보는 것 같네요. 신축 주상복합들은 면적 손해가 이제는 없나 봅니다.
상가는 아직 입주중인데 맞은 편 중심상가와 단지 내에 몰이 완성될 시 거주성이 점점 더 좋아질 것 같네요. 상가 로비에 멋진 크리스마스트리가 장식되어 있었는데 사진을 못 찍어 아쉽습니다.
다산하늘초와 도보 10분 거리고요, 학원가는 바로 앞 메인상권을 이용하겠네요.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하면 단지 내부 지하2층으로 직결하는 도보 통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잠실까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니 강동 포함 강남권 출퇴근도 매우 편리하겠네요. GTX-B 예정이기도 해서 교통 호재가 많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은데 국평 10억 클럽 아파트로 최근 다시 진입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