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훼밀리타운 사이버임장 😎
2023.11.29 조회수 92안녕하세요 부길입니다. 오늘도 송파구에서 가보고 싶은 단지 중 하나인 올림픽훼밀리타운에 대해 사이버 임장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올림픽훼밀리타운, 올림픽선수기자촌, 아시아선수촌 아파트는 송파구의 올림픽 3대장 아파트라고 불립니다.
세개의 아파트의 공통점은 88년에 지어졌고 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선수, 기자, 관계자들의 숙소를 위해 만들어진 아파트들입니다.
그 올림픽 당시 주 경기장이 잠실에 있었기에, 이렇게 매머드급의 단지가 3개나 생겼던 것입니다.
추후 그 단지들은 송파구를 대표하는 아파트가 되었고, 재건축이 된다면 잠실 롯데타워처럼 잠실의 랜드마크급 건출물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럼 올림픽훼밀리타운(aka 올훼)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올훼는 88년도에 56개동 4,494세대로 지어진 아파트입니다. 서울올림픽 당시 각국의 VIP 및 임원진들을 위한 숙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다른 단지들보다 좀 더 고급지지 않았을까요..?(실제로 남산쪽에 있던 외인아파트는 그때당시 단지내 수영장도 있고 고급화가 되어있었음)
올훼는 올해초 안전진단등급을 E등급으로 깔끔하게 통과하였습니다.(안전할수록 좋은거지만 재건축을 기대하는 아파트일수록 안전진단이 안좋게 나오길 바라는 모순적인..)
용적률은 194%이고, 단지들은 84 이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확실히 엘리트레파의 잠실 주공시리즈에 비해 좀 더 고급졌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주변역으로는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이 있습니다. 따라서 3호선을 이용한다면 강남의 주요 업무지구들을 손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으로는 수서역이 있어, 지방에 내려가거나 분당, 용인을 가기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배정초등학교는 가원초등학교로 해당 초등학교는 올훼에서만 갈 수 있는 올훼전용 초등학교입니다 ㄷㄷ
주변에 농수산물시장도 있어 장보기에도 매우 수월할 것으로 보이고 한정거장 거리에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최대 세대수를 보유한 헬리오시티가 있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엘리트레파와 헬리오시티,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에 비해 중, 고등학교 보내기는 좀 불편하지만, 더할나위없는 입지로 인해 재건축시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단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가보고싶은 단지네요. 꼭 들려서 주변 학원가나 학군의 분위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습니다. 사이버임장으로 담을 수 없는 것들은 실제 발품을 다녀야 보이고, 주변 부동산 들어가서 설명을 들으면 그 동네의 정리가 어느정도 됩니다. 다들 부끄러워하시지 마시고 꼭꼭 부동산에 찾아가보세요!(대신 커피나 음료수라도 사들고 가야지 사장님께서 신나게 설명해주심ㅋ)
오늘 올훼 사이버임장은 이것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