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울 최고 시세 예상되는 원마제스티
11달전 조회수 59🐧
과천주공10단지 재건축 진행 현황입니다.
올해 6월 아크로의 DL이앤씨는 과천주공10단지를 떠났습니다. 공사비 ? 사업성 ?
지가와 대지지분 모든 면에서 사업성으로 과천주공10단지를 이길 수 있는 사업장이 있을까 싶은 데요. 다른 어떤 계기가 있었을지 내막이 궁금하네요.
메이저 입지에 메이저 시공사의 수주 포기로 술렁였던 이후 현재는 과천에 진심인 삼상물산이 수의계약으로 사업권을 잡았고 래미안 원마제스티라는 브랜드를 내걸었습니다.
강남권에 신축 래미안들이 원베일리, 원페를라, 원펜타스 같이 ’원‘ 자를 많이 쓰는데요. 요것이 하이엔드 브랜드를 뜻하는 거냐는 질문에는 공식답변으로 아니라고 표명한 적이 있습니다.
최고 5층 26개 동인 주공10단지는 각 세대별 대지지분이 개별 공급면적 보다 더 큰데요. 27평 세대는 대지지분이 33평, 34평 세대는 대지지분이 41평, 40평 세대는 대지지분이 49평입니다.
어떤 평형을 가지고 있든 최소 국민평형은 환급금과 함께 받을 수 있고요. 사업성과 조합규정에 따라 +1도 기대해 볼 만하네요. 그래서 아직 사업시행인가도 나지 않았는데 시세는 주변 신축 최고가 가격이 유지되는 듯 하네요.
삼성물산에서는 5세대 아파트 최초 적용까지 약속하고 있는데요. 신축될 약 1200세대 중 절반이상이 중대형 평형 위주인 부분, 그리고 과천 자체의 지정타 개발과 GTX 까지 감안한다면 향후 경기권 최고의 시세를 견인할 단지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