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대장, 경희궁자이 간단 리뷰
2023.12.06 조회수 108🐧
임장가기 전에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펭돌의 간단 리뷰, 경희궁자이입니다.
2017년생, 1,919세대(2~4단지) 브랜드 벨류가 상당한 영원한 강북 대장 단지입니다. 너무 오랜기간 최상단의 시세를 기록하고 있어서 이렇게 표현해보았고요. 돈의문뉴타운 재개발지였습니다. CBD와 매우 인접해 직주근접 수요로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강남에 집을 가지고도 경희궁자이에 세입자로 거주하는 전문직들이 많다는 이야기처럼 전세가도 늘 높게 형성이 되는 편입니다.
주변을 둘러보아도 경희궁자이를 대체할만한 단지가 전무합니다. 수요가 있는 곳에 유일한 신축 대단지 희소성으로 강북에서 가장 높은 시세가 지속되고 있고요. 도심과 물리적인 거리로 북아현 쪽보다도 당분간 우세할 거라 보고 있습니다.
입주 때 부터 시세가 늘 높다보니 경희궁자이를 고급 아파트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명성(?)과는 다르게 내부 자재나 설계 등이 고급화된 아파트는 아니고요. 일반적인 자이 아파트의 구성입니다.
중간에 낀 넓은 2단지가 동간 거리도 넓고, 대로변과 떨어져서 조용하고요. 중층이상의 도심 전망도 좋아서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3단지는 역과 가깝고 명문인 덕수초에 배정 받을 수 있어서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가 좋고요. 4단지는 주상복합의 형태로 되어 있으니 임장 시 참고해주세요.
주변에는 많이 낙후된 주택가들이 있는데요. 영천시장 뒷편으로 영천구역재개발은 착공 상태이고요. 경희궁 뒷편으로는 사직2구역이 시공사선정 진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