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진행 현황
2023.12.09 조회수 528🐧
23년 10월 12일 사업시행인가 완료로 1279세대로 재건축 예정인 개포동역 초역세권 개포주공5단지 진척 상황 공유드립니다.
우선 현재 개포동 재건축 입주 현황을 정리해보면요.
래미안블레스티지(개포주공2단지)
디에이치아너힐즈(개포주공3단지)
개포자이프레지던스(개포주공4단지)
디에이치자이개포(개포주공8단지)
개포상록스타힐스(개포주공9단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개포주공1단지)
아직 구축 아파트로 남아있는 5단지와 6,7단지(통합재건축)는 개포동 재건축 2세대로 표현됩니다. 그중 해당 5단지는 사업시행인가 이후 시공사 선정 작업중이고요. 물량 및 공사비산출하여 12월 중 입찰공고내고 내년 초에는 총회를 열어 시공사 산정까지 완료할 일정을 진행중입니다.
개포동 내에서는 가장 느린 속도지만 옆 6,7단지(시공사선정완료)와 대치동-도곡동 일대 재건축 후발주자들이 함께 속도를 낸다면 2세대 강남권 대규모 공급에서는 선발대가 되겠네요.
앞선 개포동 재건축 단지들의 성공사례들을 보면 커뮤니티 등 단지 내 시설, 환경이 독보적입니다. 중심상권과는 조금 떨어져있는 입지이기에 단지 내 생활환경에 대한 높은 기대치가 반영된 결과라 생각듭니다. 이 덕분에 입주 후 가치가 더 올라 평당1억을 바라보는 시점이지요. 개포동 새아파트의 특색이 아닐까 싶고요. 2세대 아파트들은 더 설계 경쟁에 진심일 것 같은 기대가 드네요.
개포주공5단지는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된 상태라 창의적인 건축설계 적용 시에는 300% 이상의 용적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