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자연의 수혜, 항동 하버라인4단지 임장기
2023.12.17 조회수 2158구로구 항동 지구는 동쪽으로는 광명, 서쪽으로는 부천, 남쪽으로는 경기도 시흥, 북쪽으로는 서울 양천구가 위치합니다.
처음 갔을때 놀란게 구로구라는 느낌이 전혀 안들었고 (제가 생각한 구로구는 구로디지털단지의 지식산업센터, 주택가들) 신도시 느낌이었습니다.
정비가 잘된 느낌이었고 상권도 깔끔해보였습니다.
대체로 젊은 층이 많아보였고 아기 키우는 집이 많은것 같았습니다.(추운 날씨에도 유모차들이 많이보임)
❗️개요
2019년 준공한 신축으로 297세대의 세대수는 적은 곳입니다. 2010년 국토해양부에서 주거 안정을 위해 도심 인근에서 20km 이내에 대중교통 및 광역 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이 양호하여 도심 접근성이 좋은 그린벨트 지역을 선별해 3차 보금자리주택지구를 발표했는데 항동지구는 이 중 유일한 서울 지역으로, 인근의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등 쾌적한 녹색 도시로 조성할 계획을 세우게 되며 만들어진 곳입니다.
항동1단지(중흥s클래스) 부터 11단지까지 있으며 4단지는 동부건설에서 시공했습니다.
❗️장점
쾌적하고 깔끔한게 장점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넉넉했으며 지은지 얼마안되어서 그런지 주변이 다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특히나 학원들도 생각보다 많았으며 사진에서 보이는 학원가 라인은 4단지와 인접하여 접근성도 좋았고 4단지는 특히 천왕산뷰가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항동저수지가 가깝고 바로 앞 수목원 등 산책로도 잘되어있습니다.
항동초등학교는 거리가 있어보이지만 가는길이 안전하여 다니기에 어렵지 않고 항동중학교도 인접해있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있어 장보기가 편하고 주변 상권들이 꽤있습니다.
❗️단점
타단지 대비 세대수가 적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또한가지는 역이 멀다는 것인데 천왕역 역곡역 등이 애매하게 위치해서 역을 도보로 이용하기가 쉽지않습니다.
또한 고등학교가 없는 것도 단점입니다.
❗️총평
깔끔한 신도시의 신축에서 아이를 키우기에 좋을듯합니다. 다만 직장인들의 직주근접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