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 마포의 육각형 아파트, 신촌숲아이파크
2024.01.03 조회수 92
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오늘 또 소개해드릴 아파트는 신촌숲아이파크입니다.
숲이 들어간 아파트들이 저는 뭔가 정감이 가네요. 앞서 소개해드린 창전동 삼성래미안 아파트에서 길건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요
1015세대이며 총 7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9년 지어진 신축으로 용적률은 290%입니다. 주차는 1338대로 세대당 1.31대네요. 평형은 25평부터 시작해서 54평까지 있네요 대형평수들이 좀 있는 편입니다.
❗️장점
첫째로 교통입니다.
역시나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호선과 6호선, 경의선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경의중앙선 서강대역은 도보 1-2분 컷이고 6호선 광흥창역은 6-7분, 2호선 신촌역은 도보 7-8분컷입니다. 또한 차로 나가면 바로 강변북로 진입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서강대교를 통해 여의도는 오분이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는 신축의 내부시설 및 행사입니다.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하고(스크린골프, 문화센터 강좌, 헬스장, 독서실, 스터디룸 등) 어린이날엔 어린이행사, 여름엔 물놀이워터파크, 가을엔 신촌숲 축제 등 여러 행사들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단지내 조경도 뛰어납니다.
셋째는 숲세권입니다. 아파트이름에 숲이 들어간만큼 경의선 숲세권이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어줍니다. 경의선숲길 산책을 하기에 좋습니다.
넷째로, 지하 3층까지 마련되어 있는 주차장이 아주 널널합니다. 관리가 잘 되어있고 단지내로 차가 못다니다보니 아이들에게도 안전하고요. 지하에 세대별 창고도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 동간거리도 넓고 층고가 높아 좋다고 합니다.
❗️단점
단점은 펜스가 없어 외부인이 많고 서강초등학교 셔틀이 있긴하지만 걸어가기엔 거리가 좀 있다는 것입니다.
❗️총평
앞서 기술했던 창전 삼성래미안과 비교해서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그만큼 신축의 장점들을 고루 갖춘 곳이고요. 그래서 육각형..
실거래가는 32평 기준 23년 9월 17.3억입니다. 신축을 원하고 돈이 여유가 있다면 신촌숲 아이파크를 고를 수 있겠네요. 입지도 좋고 아이키우기에도 괜찮으며 단지 내에서 많은 것들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