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이촌동 한강대우 임장, 리뷰
2024.01.04 조회수 130🐧
철길을 지나다 보면 만나게 되는 동부이촌동의 관문같은 아파트, 2000년생 832세대 한강대우입니다.
24평부터 50평으로 구성되어있고, 이미 용적률 355%로 빼곡히 지어졌습니다. 이촌역까지는 도보 10분 가량 걸리고요. 철로와 맞붙은 동들은 소음에 다소 노출되겠네요.
신축같은 세련됨은 부족하지만 연식 대비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이촌동 분위기가 잘 말해주듯 아늑하고 쾌적한 단지입니다.
당시 흔치 않았던 지하주차장 연결 엘레베이터가 있고요. 지하1층까지만 연결됩니다. 주차대수는 지상/지하 합쳐서 세대당 1.4대 가량 나오니 주차도 편리한 편이에요.
메인 상권과 재팬타운까지도 접근 수월합니다. 한강로나 한강고수부지 쪽으로도 도보 생활권 가능하고요. 옆 대단지 아파트 한가람 생활권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추진중이었던 리모델링 사업의 설계사는 나인원한남의 설계사인 ANU건축이 맡았습니다. 아래 조감도와 20평대 리모델링 후 평면도 첨부드리고요. 계단식이다 보니 남다른 3베이가 탄생하네요.
분상제를 피해서 29세대만 증축하는 안과 법적 최대 125세대까지 증축하는 안 모두를 염두하며 진행했습니다. 리모델링 진행하는 타단지들 중 가장 속도는 느린 편인데 그만큼 현재 컨디션이 넘 좋긴 하고요. 조합설립총회 직전에 딜레이가 있었던 듯 한데요. 종상향을 통한 재건축으로 방향을 틀었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급할 이유는 없겠지요. 해당 이슈에 대한 소유주 분들의 의견도 궁금하네요🐧
임장사진은 23년 6월 시점입니다. 지금은 푸르지오 마크를 달고 도색이 되었네요. 설계 출처는 ANU건축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