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대장아파트를 찾아서_강남구편
9달전 조회수 86지역구 대장 아파트를 찾아서 오늘은 끝판왕중 하나입니다.
강남구의 대장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강남구에는 좋은 아파트들이 차고 넘치죠.
그중에서 59제곱기준으로 봤을 때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가 가장 높은 호가를 부르고 있네요
그래서 대장으로 선정했습니다.
개포주공 1단지를 재건축해서 지은 아파트이고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공동 시공했습니다.
❗️개요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하며 총 6702세대로 74개동입니다. 2023년 11월에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용적률은 249%, 건폐율은 19%입니다.
주차가능대수는 13154대로 세대당 1.96대입니다. 여유롭네요
평수는 15평부터 69평까지 정말 다양합니다.(15평도 호가가 13억 이상이네요..)
69평은 펜트하우스입니다. 호가는 78억 이상이고요.
국평기준으로는 30억정도합니다.
❗️장점
첫번째 자연환경입니다. 양재천과 대모산, 구룡산으로 둘러싸여 강남 내에서 자연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둘째, 일자리 접근성입니다. 비록 지하철역은 도보로 거리가 좀 있는 편이지만 자차로 삼성역, 강남, 역감까지도 20분 내로 가능합니다.
셋째, 학군입니다. 단지내 개원초등학교, 신설초등학교, 개포중학교가 있고 대치 학원가와도 거리가 가까워 라이딩하기에 편합니다. 또한 시립도서관도 도보로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명문고등학교인 개포고, 경기여고, 숙명여고가 인접합니다. 특히나 숙명여고와 경기여고는 8학군 내에서도 상위권이죠
넷째, 커뮤니티시설입니다. 키즈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등도 단지 내에 있어 생활이 편리합니다.
다섯번째, 병세권입니다. 강남세브란스와 삼성서울병원이 인접하여 어르신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실제로 최근 개포동을 지나 강남세브란스까지 차로 이동한 적이 있는데 대략 5분 내 도착이 가능했습니다.
❗️단점
역이 멀다는 것입니다. 구룡역, 도곡역까지 버스로 가능하나 도보로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물론 113, 114, 115, 116, 108단지정도는 구룡역과 도보로 가능합니다. 양재대로쪽 단지들이 숲조망이 나오지만 역과의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총평
개포동은 과거와는 다르게 너무나 좋아진 곳이고, 앞으로도 주변 구축들이 재건축에 성공한다면 더더욱 좋아질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격에 있어서 고평가라는 말도 많이 있습니다.
직접 가봤을 때 보여지는 이미지가 또 너무 좋아서 전 월세 등 수요가 많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공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