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기)강남구 도곡동_개포럭키
7달전 조회수 46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매봉역에 오래된 아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개포럭키아파트 임장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작은 규모의 아파트였고 아파트 외벽에 적힌 럭키라는 글자가 인상깊었네요.
❗️개요
1986년 준공으로 40년이 다되어가네요. 128세대의 2개동 아파트입니다.
30평대 단일 평형으로 용적률은 187%, 건폐율은 24%입니다.
주차는 130대로 세대당 1001대입니다. 총 8층의 아파트입니다.
❗️장점
-현재 재건축 진행중인 아파트로 23년 11월 조합원 분양신청을 완료하고 24년 사업시행인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마 24년 하반기에는 이주를 시작하고 27~28년 사이에 준공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강남최초의 소규모 재건축 진행중입니다.
소규모재건축 가운데 *역세권 시프트 규정을 적용한 최초 사례이기도 합니다.
*역세권 시프트: 역세권을 고밀복합개발해 지역에 필요한 시설을 확충하고 주택 공급을 확대하는 사업으로 용적률을 상향해주고 늘어난 용적률의 50%를 공공기여로 받는 방식입니다.
소규모재건축이기 때문에 분양가상한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조합원 이익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재추환에 대한 분담금의 부담도 없는 곳입니다.
시공사는 포스코이앤씨이고 재건축 후에는 총 28층의 186세대로 용적률 310%의 하이엔드아파트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매봉역 초역세권으로 주변 상권까지 좋습니다.
-언주초, 중대부고 등 명문학교들이 근처에 있습니다.
-양재천 및 매봉산 등 자연환경이 우수합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병세권입니다.
-구축이지만 주차차단기가 있습니다
❗️단점
-대단지가 아니라는 점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현재 주차 등 노후된 아파트의 문제점들을 갖고 있습니다.
❗️총평
-현재는 살기 좀 불편하더라도 미래가치를 생각하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매봉역 초역세권이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동네 분위기 자체도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확실히 재건축은 빠를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규모단지에 단일평형대, 그리고 강남 중심지라는 입지가 큰 작용을 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