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타운 대상지된 양재2동, 매물 품귀 현상
2024.03.03 조회수 42안녕하세요 홀란입니다.
서초구 양재2동 모아타운 대상지에 빌라 매물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집주인들이 집값 상승 기대로 매물을 거두거나 호가를 올리고 있는 것입니다.
투자자들 입장에선 평당 7천만원 수준의 가격에 관망하는 분위기가 짙다고 합니다.
양재2동은 모아타운 접수 당시 주민동의율이 70%가까이 됐으며 종상향이 가능해서 아파트 건설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1~7개 구역 중 1구역이 해당지인데 현재는 서초구청의 관리계획수립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1구역 주민이 1800여명인데 3500여가구 공동주택 대단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양재2동의 경우 양재시민의숲역과 인접하고 상권이 발달한 곳이어서 입지가 좋은 편인데요. 현재 평당 7900만원 수준에 거래되었고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상권이 발달한 만큼 근린생활시설 소유주들은 반대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재개발의 경우 여러 이해관계가 얽혀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는 개발의 초기단계로 희망이 가득차 있지만 앞으로 얼마나 난관이 있을지는 모르는 일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양재시민의 숲 쪽이 숲세권에 상권도 좋기 때문에 주거지가 들어선다면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고 보이는데, 순탄하게 개발이 진행될지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